제목 씹는 맛이 좋은 가자미
작성일자 2017-05-19
조회수 213

노릇노릇 구워 접시에 하나만 올려도 가득 차는 가자미

가자미는 가격이 비싼 생선이 아니기 때문에 넉넉하게 구매하여 굽거나

조려먹고 나머지는 건조시켜 무쳐먹는 것도 맛있답니다.

 



 



가자미 요리는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이나 트레오닌이

많은 우수한 단백질 식단입니다.  


 

특히 비타민B1, B2, 비타민D가 풍부한데

비타민 B1은 뇌와 신경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영양소로

두뇌 활동이 많은 사람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햇빛을 통해 생성되는 비타민 D는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골증을 예방하고

골격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사무실 책상에만 앉아있는 현대인들과

성장기 어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식재료가 아닐수 없네요


좋은 수산 식재료 가자미로 만들 수 있는 멋진 요리





솔 뫼니에르(sole meuniere)

가자미 버터구이

간략 레시피 ​


 


재료 : 가자미 1마리, 타임(허브) 2g, 밀가루 1/4, 버터 40g,

오렌지 제스트 (오렌지 1개 분량), 오렌지 즙 2큰술, 케이퍼 1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추 1/4작은술




1. 가자미는 껍질을 벗기고 밑 손질을 하여 소금, 후추, 타임 등으로 밑간을 해주세요.


2. 가자미에 밀가루를 뿌린 후 잘 털어내어 남는 덫 가루는 최대한 제거합니다.


3. 20g가량의 버터를 녹이고, 준비한 가자미의 양면이 노릇해지도록 구워줍니다.


4. 가자미가 노릇하게 익으면 분량의 오렌지 제스트, 오렌지 즙, 케이퍼 등을 넣고 30-1분 가량 졸여준 후, 남은 버터20g를 넣은 후 잘 저으며 조금 걸쭉한 소스의 농도가 되도록 합니다.


5. 소금, 후추로 간을 하여 담아냅니다.




손질 가자미로 손쉽게 튀겨먹어도

쫀득한 식감이 좋은 가자미로

오늘 저녁식사는 어떠실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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