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린내와 기름기를 최상급의 녹차로 잡은 돼지고기 브랜드

왜 하동 녹차인가 ?

지리산 쌍계사 입구에 있는 대렴공추원비에는 지리산 쌍계사가 우리나라 차의 시배지라 적혀있다(이선근 박사) 「만보전서」에서는 “차는 골짜기의 것이 으뜸이다. 화개동의 차밭은 골짜기와 난석을 모두 갖추고 있어 여기에서 생산되는 화개차의 품질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라고 칭송했다. 우수한 차나무 재배조건에 기인하여 하동녹차는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녹차보다 내용성분, 맛과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는 연구결과들이 제시됨. 특히, 하동녹차는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덖음’ 기술을 활용하여 고급녹차를 생산하여 주로 보급형의 녹차를 생산하는 다른 지역 녹차와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음.

녹차의 효능

01. 녹차의 항암효과

녹차에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미국 과학자들에 의해 밝혀졌다. 98년 12월 1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 38차 미국세포 생물학회 연례회의에서 미국 퍼듀대 제임스모레이교수는 녹차성분 중 ‘EGCg’라는 화합물이 암세포 성장에 필요한 효소의 성장을 억제, 암세포를 죽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실험을 통해 증명했다고 밝혔다. 팀원인 도로시모레이 교수는 “하루에 4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기만 해도 암세포 성장 억제효과를 충분히 거둘 수 있다”고 조언했다.

-출처 동아일보-

02. 치매예방 특효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물질이 치매를 유발하는 뇌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일본 도쿄대 분자세포 생물연구소 신야 가즈오 박사는 미리 배포된 논문을 동물 실험결과 녹차의 주성분중 하나인 타케틴이 알츠하이머병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신야 박사는 녹차를 자주 마시면 뇌속의 알츠하이머형 치매를 유발하는 메타 아밀로이드 펩타이드 단백질의 축척을 억제, 치매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고 밝혔다.

-출처 국민일보-

03. 간질환, 당뇨병 특허식품 녹차

지난해 9월 열린 국제 녹차 심포지엄에서 녹차가 당뇨 및 피부노화방지는 물론 알콜성 간질환에도 유효하며 특히 녹차 주성분인 카테킨이 치매유발 성분을 강하게 억제시키는 기능을 지니고 있음이 연구 발표된바 있다. 주로 비만방지 및 당뇨억제,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노화억제 및 피부 미용효과, 숙취, 구취제거 효과 등을 가지고 있다.

04. 식중독 예방에 녹차 특효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녹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최근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살모넬라균, 이스트리아균 등 각종 식중독균에 의해 위력을 발휘한다는 것, 녹차 1cc당 0~157균 1만개를 넣어두었더니 5시간 뒤 균이 모두 죽었다는 일본 쇼와대 시마부라 교수의 실험결과가 있다. 녹차의 농도와 상관없이 효과는 같았다.

05. 다이어트 효과


돼지고기 부위별 특징 및 용도


천혜의 자연환경인 지리산 지역에서 우수한 종돈의 철저한 사양관리로 키워진 돼지를 수직계열화된 시스템과 HACCP에 의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식탁에 전달한다는 사명감과 신뢰감을 담은 브랜드

지리산은 ?

지리산은 삼신산(三神山)의 하나로 삼신산은 중국 전설의 발해만(渤海彎) 동쪽에 있다는 봉래산(蓬萊山)·방장산(方丈山)·영주산(瀛州山)으로, 이곳에 신선(神仙)과 불사약(不死藥)과 황금(黃金)·백은(白銀)으로 만든 궁궐이 있다는 『사기(史記)』의 기록이 있는데 지리산은 이 중 방장산에 대비가 된다. 어떤 경우에나 지리산을 신산(神山)으로 꼽는 데는 이론(異論)이 없다. 지리산은 섬진강과 이의 지류인 화개천에 연접해 있어 안개가 많고, 다습하며, 밤낮의 기온차가 크고 토양은 약산성으로 수분이 충분하며 자갈이 많은 사력질 토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지리산과 섬진강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병을 막아주는 등 안전한 천혜의 환경을 가진 지역입니다.